201786

금문교회 주일예배

조은석 목사

 

묵상말씀: 히브리서 10:19-25

 

새 하늘과 새 땅

요한계시록 21:1-27

 

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3.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5.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6.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마른 자에게 값 없이 주리니

7.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 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9.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11.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 같이 맑더라.

12.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 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 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 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13. 동편에 세 문, 북편에 세 문, 남편에 세 문, 서편에 세 문이니

14. 그 성에 성곽은 열 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 어린 양의 십 이 사도의 열 두 이름이 있더라.

15. 내게 말하는 자가 그 성과 그 문들과 성곽을 척량하려고 금 갈대를 가졌더라.

16.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장광이 같은지라. 그 갈대로 그 성을 척량하니, 일만 이천 스타디온이요, 장과 고과 같더라.

17. 그 성곽을 척량하매 일백 사 규빗이니, 사람의 척량, 곧 천사의 척량이라.

18. 그 성곽은 벽옥으로 쌓였고, 그 성은 정금인데, 맑은 유리 같더라.

19.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옥보석이요,

20.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두째는 자정이라.

21. 그 열 두 문은 열 두 진주니, 문마다 한 진주요,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이더라.

22. 성 안에 성전늘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23. 그 성은 해나 달의 비췸이 쓸데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취고, 어린양이 그 등이 되심이라.

24. 만국이 그 빛 가운데로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리라.

25. 성문들을 낮에 도무지 닫지 아니하리니, 거기는 밤이 없음이라.

26.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겠고

27.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 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뿐이라.

 

 

오늘 함께 예배드리는 LA Dream 색소폰 앙상블 여러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어제 Soledad 교도소에서 은혜로운 예배를 드리고 올라오셨는데, 주님의 크신 은총을 빕니다.

 

드디어 우리는 요한복음 전체 49개 징조(signs) 중에 마지막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거기는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

 

요한을 통해 일곱 개 핍박 받는 교회가 바라본 것은 새 하늘과 새 땅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습니다. 바다도 다시 있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바다는 혼돈의 상징이며, 창조 이전의 현상입니다. 새로운 창조가 일어났으니, 이전 것은 사라져야 하는 것입니다.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적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Forget the former things; do not dwell on the past. See, I am doing a new thing! Now it springs up; do you not perceive it? I am making a way in the desert and streams in the wastland.

이사야서 Isaiah 43:18-19

 

하나님 새 창조의 특징은 과거현재의 분리입니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 것입니다. 그것이 오늘을 사로잡아선 안 되는 것입니다.

 

요한의 눈으로 보니,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해 단장한 것 같았습니다.

 

바로 이 새 예루살렘이, 10절에서 크고 높은 산에서 보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입니다.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요한계시록 21:9-10

 

이 성에 대한 묘사가 12-23절에 있습니다.

 

24-27절은 성 안에 들어간 자들이 누구인지 보여 줍니다.

 

앞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3-7절은 새 예루살렘 성이 이 땅에 내려옴과 함께 이 땅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묘사하고 있습니다. 먼저 3-7절부터 말씀드리고, 12-23, 그리고 24-27절 등 차례대로 설명하겠습니다.

 

3-7. 이 땅에서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났습니다.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

요한계시록 21:3b

 

예수 그리스도께서 임마누엘로 성육신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성 새 예루살렘이 이 땅에 내려옴으로써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저희와 함께 거하시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께서는 친히 저희와 함께 계십니다. 특히, 하나님께서 저희와 함께 계시다는 말씀이 같은 절 안에 두 차례나등장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지금 요한이 보는 바, 새 예루살렘이 내려오는 것은, 임마누엘, 곧 하나님께서 저희와 함께 계심, 그것이 초점입니다. 49번째 징조는 한마디로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심입니다.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요한계시록 21:4

 

임마누엘에서 드러난 현상입니다. 달리 말하면, 하나님께서 인간과 함께 계시면서 하시는 역사입니다. 1.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어주십니다. 2. 다시 사망이 오지 못하게 하십니다. 3. 애통하는 것, 곡하는 것, 아픈 것을 모두 없애십니다. 4. 처음 것들을 다 지나가게 하십니다.

 

하나님 없이 사람이 산다면 그 반대 현상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1. 눈물이 그칠 날이 없고, 2. 죽음의 공포에 절어야 하며, 3. 애통하고, 곡하고, 아파해야 합니다. 4. 처음 것들, 곧 과거에 매여 살게 되는 것입니다.

 

보좌에 앉으신 이, 곧 하나님의 음성입니다.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요한계시록 21:5b

 

그렇습니다.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천지를 창조하실 때,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수면 위에 운행하셨습니다. 그것은 독수리가 새끼를 비행훈련 시킬 때 나는 데서 연유한 것입니다. 모세를 통해 출애굽 이스라엘에게 천지창조를 말씀하신 것은, 이스라엘이 애굽 땅에서 모진 고통을 당하는 것을 들으시고 보시고 아시고, 친히 그 땅에 내려오셨던 일과 일치합니다. 다시 말하면, 천지를 지으신 천지창조 사건을 출애굽의 사건 때 온 세상에 드러내신 것입니다.

 

오늘 하나님께서,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하심은, 창세기 1-2장에 기록하신 이전의 창조가 아니라, 전혀 새로운 하늘과 새로운 땅을 만드시는 새 창조입니다. 그런데, 처음 창조와 같은 것은, “새 창조사건을 말씀하시는 대상입니다. 처음에는 고난 당하는 이스라엘이었고, 이번에는 고난당하는 새 이스라엘, 곧 교회입니다.

 

 

창조주

전달자

듣는이

처음 창조

하나님

모세의 계명

옛 이스라엘,

출애굽 이스라엘

새 창조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새 이스라엘,

교회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요한계시록 21:5b

 

모세에게 기록하게 하셔서 모세오경을 기록하신 것처럼, 요한에게 명령하셔서 요한계시록을 쓰게 하신 것입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계속 말씀하십니다.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 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요한계시록 21:6-7

 

이루었도다하심은 모든 약속을 이루셨다는 선포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약속은 한 마디로 당신께서 이 세상에 오신다는 약속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그 약속이 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For no matter how many promises God has made, they are "Yes" in Christ. And so through him the "Amen" is spoken by us to the glroy of God.

고린도후서 2 Corinthians 1:20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요한계시록 21:6b

 

이것은 요한계시록 1장에서 이이 선포하신 것입니다.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1:8

 

요한계시록 1장의 선언이 오늘 요한계시록 21장에서 다시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까닭입니다.

 

하나님께서 알파라는 것은 전에 계셨던 분이라는 뜻이며, “창조주시라는 의미입니다. 아울러, 오메가라는 것은 장차 오실 분이시라는 뜻이며, “심판주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역사의 처음을 여신 분이시며, 나중을 만드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 안에서 역사는 시작점이 있고 마침점이 있는 것입니다.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요한계시록 21:6b

 

출애굽 때 하나님께서 반석의 물을 내셔서 목마른 이스라엘을 먹이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백성 앞을 지나가서

이스라엘 장로들을 데리고 하수를 치던 네 지팡이를 손에 잡고 가라.

내가 거기서 호렙산 반석 위에 너를 대하여 서리니, 너는 반석을 치라.

그것에서 물이 나리니, 백성이 마시리라.

모세가 이스라엘 장로들의 목전에서 그대로 행하니라.

The Lord answered Moses, "Walk on ahead of the people. Take with you some of the elders of Israel and take in your hand the staff with which youu struck the Nile, and go. I will stand there before you by the rock at Horeb. Strike the rock, the water will come out of it for the people to drink. So Moses did this in the sight of the elders of Israel.

출애굽기 17:5-6

 

이것은 훗날 반석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새 이스라엘, 곧 교회가 마시게 하심입니다.

 

그 중 한 군병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Instead, one of the soldiers pierced Jesus' side with a spear, bringing a sudden flow of blood and water.

요한복음 John 19:34

 

다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저희를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

and drank the same spiritual drink; for they drank from the spiritual rock that accompanied them, and that rock was Christ.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0:4

 

 

누가 이런 것들을 유업으로 받습니까?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요한계시록 21:7

 

누가 이기는 자입니다. 모든 영적인 전쟁에서 궁극적인 승리자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런데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그도 승리자입니다. 예수님의 승리를 내가 누리는 것입니다.

 

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오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요한계시록 17:14

 

바로 여기서 예수님의 승리는 내 승리라는 등식이 성립하는 것입니다. 1. 우리가 그와 함께 있으며, 2. 부르심을 입고, 3. 빼내심을 얻고, 4. 진실한 자들이라면!

 

바로 그런 자, 곧 이기는 자는 그 모든 것유업으로 받는 것입니다.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요한계시록 21:6b-7a

 

생명수 샘물을 얻는 것입니다. 승리자가 얻을 유업입니다.

 

생각해 봅니다. 사람이 광야 길을 걷습니다. 그는 애굽을 빠져나온 순례자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능력을 힘입어, 과거로부터 죄악으로부터 죽음의 세력으로부터 해방되어 나온 것입니다. 그가 가는 길은 사막 길입니다. 그러나 하늘에서 만나가 내리고, 주님의 손길로 메추라기를 먹으며,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 받습니다. 반석에서 물을 내어 마시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입습니다. 그가 가는 길은 고독할지라도 고독하지 않습니다. 주님께서 동행하시기 때문입니다. 험하고 괴로울지라도 소망이 있습니다. 영적인 가나안 땅이 그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유업을 받음으로써 일어나는 놀라운 사건은 무엇입니까?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요한계시록 21:7b

 

세상에, 이보다 더 큰 축복이 또 있습니까?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의 수가 바닷가의 모래 같이 되어서

측량할 수도 없고 셀 수도 없을 것이며

전에 너희에게 이르기를 내 백성이 아니라 한 그곳에서

저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사신 하나님의 자녀라 할 것이라.

Yet the Israelites will be like the sand on the seashor, which cannot be measured or counted. In the place where it was said to them, 'You are not my people,' they will be called 'sons of the living God.'

호세아 Hosea 1:10

 

구약에 이미 여러 말씀 중에서, 특히 예언자 호세아의 글에서 하나님께서 당신의 끝없는 사랑을 드러내시면서 보이신 축복의 말씀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축복은 이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 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요한계시록 21:8

 

여러분. 나는 금문교회 성도 중 어떤 분도 여기 포함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빕니다. 금문교회에서 함께 찬양드리며 한 마음으로 예배드린 모든 성도가 다 이긴 자가 되기를 진심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1. 두려워하는 자들, 2. 믿지 않는 자들, 3. 흉악한 자들, 4. 살인자들, 5. 행음자들, 6. 술객들, 7. 우상 숭배자들, 8. 모든 거짓말 하는 자들.

 

이런 범주에 모두가 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단순한 기대만이 아닙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예배드리는 모든 이들은, 이런 죄와 이런 과거와 이런 악한 자의 권세가 더 이상 우리를 주장하지 못하도록 바로 지금 회개해야 합니다.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씻음 받기를 기도하고 간구대야 합니다.

 

예수님, 저의 모든 죄를 이 자리에서 씻어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12-23. 새 예루살렘 성 묘사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새 예루살렘 성 묘사는 구약성경 에스겔서에 이미 들어 있습니다. 그 예언의 말씀이 오늘 여기서 성취되고 있는 것입니다.

새 예루살렘은 성경 역사에서 한 번도 세워진 일이 없는 건축물입니다. 솔로몬의 성전도, 스룹바벨의 성전도, 헤롯 성전도 결코 담아내지 못한 놀라운 비전의 그림입니다. 열 두 지파, 열 두 사도, 열 두 새 이스라엘 중에 나타나고 드러내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 그것입니다.

 

24-27. 성 안에 들어간 자들

 

그러면 생각합니다. 새 예루살렘 성 안에 들어간 자들, 그들은 과연 누구입니까? 3-7절에 묘사된 바, 하나님의 아들이 된 자요, 이긴 자입니다.

 

만국이 그 빛 가운데 다니고,

땅의 왕들이 자기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리라.

요한계시록 21:24

여기 만국이나 땅의 왕들은 모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144,000” 에 속하는 이들입니다.

 

그들은 더 이상 어둠에 있지 않습니다. 그 빛 가운데 다닙니다. 그들은 수치나 좌절로 살지 않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허락하신 영광을 가지고 그리로 들어갈 것입니다.

 

성문들을 낮에 도무지 닫지 아니하리니

거기는 밤이 없음이라.

요한계시록 21:25

 

옛날 이야기입니다. 대개 성은 절벽을 끼고 서 있거나, 평지라면 성 주위에 도너츠처럼 물이 둘러쌌습니다. 성문이 열려야 그 안에 들어갑니다. 성문은 날이 새면 엽니다. 밤이 오기 전에 닫습니다. 예루살렘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그 새 예루살렘 성은 성문을 닫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언제나 이기 때문입니다. 밤이 오지 않는 땅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그리로 들어오겠고

요한계시록 21:26

 

요한계시록 21:24절에서 만국땅의 왕들이 그리로 다니고 거기로 들어오리라고 예고하신 것과 그대로 일치합니다. 이번에는 사람들이며, 그들이 만국의 영광과 존귀를 가지고 옵니다. 모두 하나님의 은혜 안에 셀 수 없이 많은 수의 사람들입니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God blessed them and said to them, "Be fruitful and increase in number; fill the earth and subdue it. Rule over the fish of the sea and the birds of the air and over every living creature that moves on the ground."

창세기 1:26-28

 

바로 이 창조의 축복이 하늘에서 내려 이 땅에 임한, 구원의 길에서 승리한, 바로 그런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 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요한계시록 21:27a

 

이 말씀은 요한계시록 21:8의 말씀의 반복입니다. 그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지 못할 자들입니다. 1. 속된 것, 즉 거룩하지 않은 것, 2. 가증한 일, 즉 성결하지 않은 일, 3. 거짓말 하는 자, 즉 진리가 그 안에 동행하지 않는 자입니다. 이런 자들은 결코그리로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뿐이라.

요한계시록 21:27b

 

이 생명책은 크고 흰 보좌에서 내리는 심판 때 사용하는 책입니다.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리라.

요한계시록 20:12-15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갈 자는 오직 생명책에 기록된 자 뿐입니다. 묻습니다. 당신은 그 생명책에 당신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당신은 당신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을 때, 그 심판을 피해 갈 수 있습니까? 오늘 이 자리에서 여러분의 행위를 돌아보십시오. 그리고 심판의 자리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의 자리에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여 간구하십시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감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롭고 산 길이요, 위장은 저의 육체니라.

Therefore, brothers, since we have confidence to enter the Most Holy Place by the blood of Jesus, by a new and living way opened for us through the curtain, that is, his body.

히브리서 Hebrews 10:19-20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당신의 육체를 쪼개사 성전 휘장을 여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습니다. 성소 안에는 시은소은혜의 자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심판대 앞이 아니라 은혜의 자리, 사망과 음부가 처해야 할 불 못이 아니라 새 예루살렘 성에 나아가는 자입니다. 이 말씀이 오늘 지금 여러분의 소망이 되기를 진심으로 빕니다. 아멘.

 

이스라엘이 가나안 땅에 나아와 호렙산에 이르렀습니다. 십계명을 받고 다른 계명을 받은 이후였습니다. 모세가 산에 올라가 성막건설 계명을 받아 내려오는 40일 동안, 이스라엘은 금송아지를 만들어 우상숭배 했습니다. 마땅히 죽어야 하지만, 하나님께서 은혜를 내리셔서 그들이 성막건설 계명 그대로 건축하는 기쁨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성막에 임재 하셨습니다.

 

오늘 요한계시록 21장을 통해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돌아봅니다. 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에 나오는 바, “신부되는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갈 자,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는 사실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들입니다. 저들도 죄인이었고, 저들도 사망권세 아래 사로잡혔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멸망할 자들과 다른 것은, 저들이 성령님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께 붙들림 받아서 죄 씻음 받고, 다시는 죄악된 길로 걷지 않은 일이 다릅니다.

 

오늘 이 자리에 앉은 모든 성도들이, 지난 날의 죄악을 회개하고, 다시 그 죄를 반복하지 아니하며,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을 향해 오늘도 나아가는 성도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여러분의 삶 속에 우리 주님께서 언제나 내주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죄악으로 말미암아 죽을 수밖에 없는 저희들을 십자가의 은혜로 구속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만입이 있어도 그 입 다 가지고 내 구주 주신 은총을 늘 찬송합니다. 험한 세상에 살면서 천국을 바라보는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일용할 양식과 반석의 물로 살아가는 은혜를 주시옵소서.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 성으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저희와 함께 계심을 보고 믿게 되었습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임마누엘의 신앙을 가지고, 언제나 하나님과 동행하는 기쁨 중에 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마침내 그 날이 왔을 때, 저 천국에 이르는 은혜를 허락하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사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