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31-201811

금문교회 송구영신예배

조은석 목사

 

말씀묵상: 시편 150:1-6

 

영생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요한일서 5:1-21

 

1.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니, 또한 낳으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2.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를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3.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것은 것이 아니로다.

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5.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6.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이시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언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7. 증언하는 이가 셋이니

8.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은 합하여 하나이니라.

9. 만일 우리가 사람들의 증언을 받을진대, 하나님의 증거는 더욱 크도다. 하나님의 증거는 이것이니, 그의 아들에 대하여 증언하신 것이니라.

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대하여 증언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13.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14.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15.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는 줄을 또한 아느니라.

16. 누구든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하라. 그리하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그에게 생명을 주시리라.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으니, 이에 관하여 나는 구하라 하지 않노라.

17. 모든 불의가 죄로되,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도 있도다.

18.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다 범죄하지 아니하는 줄을 우리가 아노라. 하나님께로부터 나신 자가 그를 지키시매, 악한 자가 그를 만지지도 못하느니라.

19. 또 아는 것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고,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이며

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게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오, 영생이시라.

21. 자녀들아, 너희 자신을 지켜 우상에게서 멀리하라.

 

 

예수님은 영생이십니다.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면 우리가 영생을 얻습니다. 이 세상의 죄악과 함께 멸망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오늘 말씀의 주제입니다.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 그가 세상에서 살아가는 법칙은 사랑입니다. 분노와 원망으로써 미움을 키워가지 않습니다. 참 사랑으로 살아가는 자들은 죄를 짓지 않습니다. 지어도 그 때마다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회개합니다. 성령님께서 그의 모든 죄를 물로 씻어주십니다.

 

하나님께 속한 자의 길은 영생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상을 멀리합니다. 우상은 우리를 순간에 매이게 하고, 세상에 붙들어 놓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길은 그런 우상숭배가 아닙니다.

 

우리는 영생을 바라보고, 영생을 위하여 살아갑니다.

 

예수님께서 영생이십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

The Spirit gives life; the flesh counts for nothing. The words I have spoken to you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요한복음 6:6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Jesus said to her,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He who believes in me will live, even though he dies; and whoever lives and believes in me will never die. Do you believe this?

요한복음 11:25-26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I am the way and the truth and the life. No one comes to the Father except through me.

요한복음 14:6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영생을 살아가면서 우리가 주님 안에서 가진 것은 담대함입니다. 순간의 죽음으로 겁박하는 세상 어떤 세력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진 이 담대함의 비결은 영생입니다. 우리는 죽어도 살고, 살아서 주님을 믿으면 영원히 죽지 않습니다. 아멘.

 

우리는 2017년을 순간에 의지하여 살아오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2018년도 영생을 바라보면서 살아갈 것입니다. 참 사랑으로 이 세상에 육신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참된 그리스도인 여러분, 영생을 취하십시오.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But you, man of God, flee from all this, and pursue righteousness, godliness, faith, love, endurance and gentleness. Fight the good fight of the faith. Take hold of the eternal life to which you were called when you made your good confession in the presence of many witnesses.

디모데전서 6:11-22

 

영생을 취하라. Take hold of the eternal life.

 

이것이 오늘 우리가 내일로 나아가는 명령입니다. 순간에 울고 웃지 말아야 합니다. 영생을 바라봅시다. 지나가는 것에 마음 두지 맙시다. 바로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써 세상의 모든 죄를 씻음 받고 영원한 나라로 가는 성도의 길입니다. 아멘.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지난 2017년을 축복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새 2018년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육신은 나로 후패하지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속 사람은 영생을 취하며, 영생으로 살아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