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412

금문교회 부활주일예배 GGPC Easter Sunday Worship

조은석 목사 Rev. Eun Suk Cho

 

예수님 부활하셨다! He Has Risen!

마가복음 Mark 16:1-20

 

1. 안식일이 지나매,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또 살로메가 가서 예수께 바르기 위하여 향품을 사다 두었다가

2. 안식후 첫날 매우 일찍이 해 돋을 때에 그 무덤으로 가며

3. 서로 말하되, 누가 우리를 위하여 무덤 문에서 돌을 굴려주리요, 하더니

4. 눈을 들어 본즉 벌써 돌이 굴려져 있는데, 그 돌이 심히 크더라.

5. 무덤에 들어가서 흰 옷을 입은 한 청년이 우편에 앉은 것을 보고 놀라매,

6. 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

7. 가서 그의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이르기를, “예수께서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전에 너희에게 말씀하신 대로 너희가 거기서 뵈오리라하는지라.

8. 여자들이 몹시 놀라 떨며 나와, 무덤에서 도망하고, 무서워하여 아무에게 아무 말도 하지 못하더라.

 

9.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내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10. 마리아가 가서 예수와 함께 하던 사람들이 슬퍼하며 울고 있는 중에 이 일을 알리매

11. 그들은 예수께서 살아나셨다는 것과, 마리아에게 보이셨다는 것을 듣고도 믿지 아니하더라.

12. 그 후에 그들 중 두어 사람이 걸어서 시골로 갈 때에, 예수께서 다른 모양으로 그들에게 나타나시니

13. 두 사람이 가서 남은 제자들에게 알리었으되, 역시 믿지 아니하니라.

 

14. 그 후에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

15.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19.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20.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

 

 

할렐루야!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Hallelujah! Jesus has risen!

 

십자가에 죽은 지 사흘 만에 무덤 문을 열고 부활하셨습니다! 아멘! Amen!

 

오늘 코로나바이러스가 극성 하는 이때, 모든 뉴스가, 사람들의 대화가 이 범주를 결코 벗어나지 못하는 이 때, 교회가 모이지 못하고 따로 떨어져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이 때, 우리가 부활주일을 맞았습니다.

 

부활신앙을 오늘 우리가 가진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오늘 현실에서 인류의 패망을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류는 이렇게 망하고 마는구나!

 

그러나 성경에서 부활신앙은 우리에게 궁극적인 소망을 줍니다. 이 땅에 오셔서 낮고 천한 자들과 함께하시고, 병을 고치시고, 죽은 자를 살리시고, 죄를 씻어 주신 우리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지시고 십자가에 달리셨습니다.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함 받았습니다. 이것은 소망입니다. 죄의 사슬에서 벗어나 영원한 자유를 허락하신 주님의 은혜 안에서 발견하는 소망입니다.

 

낙심하지 않고, 절망하지 않습니다. 부활신앙의 사람들은.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Even though I walk through the valley of the shadow of death, I will fear no evil. For you are with me. Your rod and your staff, they will comfort me.

시편 Psalm 23:4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오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그러므로 땅이 변하든지 산이 흔들려 바다 가운데 빠지든지, 바닷물이 솟아나고 뛰놀든지, 그것이 넘침으로 산이 흔들릴지라도 루니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

God is our refuge and strength, a very present help in trouble. Therefore we will not fear though the earth gives way, though the mountains be moved into the heart of the sea. Though its waters roar and foam. Though the mountains tremble at its swelling.

시편 Psalm 46:1-3

 

기억하십니까?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잠잠하라!” 하셨습니다.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시편 Psalm 46:10a

 

앞에 홍해 바다, 뒤에 애굽 군대가 몰려오는 상황에서 모세도 말했습니다.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And Moses said to the people, “Fear not, stand firm! And see the salvation of the Lord, which he will work for you today!

출애굽기 14:13a

 

우리 주님께서 무덤에 장사되었습니다. 그 사흘 동안 제자들은 두려워 떨었습니다. 문을 걸어 잠갔습니다.

 

그러나 이것 보십시오. 사흘 만에 하나님께서 무덤 문을 열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살리셨습니다. 주님의 부활은 우리의 부활 소망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을 보고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주님께서 이 질병을 반드시 무찌르실 것입니다 주님의 때에, 주님의 방법으로!

 

우리는 그 때까지 부활신앙을 가지고 살아나가야 합니다. 부활신앙은 죽음공포를 이기는 믿음입니다. 죽음이 끝이 아니라는 확신입니다. 죽음의 끝이 곧 부활이 시작되는 지점이라는 사실을 믿는 신앙입니다. 부활신앙입니다.

 

예수님의 모든 것, 그것은 성경말씀대로 된 모든 일입니다.

 

말씀대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말씀대로 이 세상에서 낮고 천한 자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병을 고치시고 죄를 사하여 주셨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써 인류 모두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에 나아가게 하셨습니다.

장사된 지 사흘에만 부활하심으로써 인류 모두에게 부활의 소망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코로나바이러스가 강타하는 모든 자리에서, 우리는 엎드려 예배 드려야 합니다. “홀로 모두 함께예배드립니다. 우리는 홀로지만 우리는 우리를 하나 되게 하신 성령님 안에서 모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 부활의 기쁜 소식을 들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할렐루야! 아멘!

 

병마와 싸우는 것은 의사와 간호사의 몫만은 아닙니다. 그들의 수고가 얼마나 큰지 우리는 압니다. 우리교회에도 병원사역으로 헌신하는 성도가 있습니다. 장비가 부족하지만 목숨을 걸고 사명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저기서 슬픈 소식이 들려옵니다. 코로나와 싸우는 최전선에 선 의료인들이 하나하나 쓰러져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병으로 쓰러지고 지칠 때도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에게 힘과 능력을 공급해 주시는 우리 주님께서 계십니다. 질병을 무찌르시는, 치유의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아니, 병마와 싸우는 최전선에는 우리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십니다.

 

병마에 시달리는 아이를 둔 아버지가 주님께 왔습니다.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주옵소서!

But if you can do anything, have compassion on us and help us.

마가복음 Mark 9:22b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곧 그 아이의 아버지가 소리를 질러 이르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 하더라.

And Jesus said to him, “If you can? All things are possible for one who believes!” Immediately the father of the child cried out and said, “I believe. Help my unbelief!”

마가복음 Mark 9:23-24

 

그 날이 올 것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를 무찌르고, 우리 모두가 교회에서 만나 함께 찬송과 기도, 말씀과 성례로 하나님께 예배 드릴 날이! 주님께서 그 날을 창조해 주실 것입니다. 아멘.

 

그 날은 안식 후 첫날이었습니다. 8일입니다. 오늘로 주일입니다. 천지창조가 7일 걸렸는데, 8일은 새로운 창조의 첫날입니다.

 

막달라 마리아,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 또 살로메 등 세 명의 여인들이 무덤에 갔습니다. 이른 새벽이었습니다. 예수님께 바르기 위하여 향품을 가지고 갔습니다. 그들은 누가 그들을 위해 무덤 문을 열어줄까, 염려했습니다.

 

그런데 이것 보십시오! 그 돌문은 이미 열렸습니다. 그 큰 돌이 한쪽으로 굴려져 있었습니다. 여자들이 무덤 안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그 안에 한 청년이 흰 옷을 입고 예수님의 자리 우편에 앉았습니다. 그가 말했습니다.

 

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

And he said to them, “Do not be alarmed. You seek Jesus of Nazareth, who was crucified. He has risen! He is not here! See the place where they laid him!

마가복음 Mark 16:6

놀라운 일입니다. 그런데 놀라지 말라!” 합니다. 왜요? 이것은 이미 성경에 기록하신 그대로 일어난 일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실 것과,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다가 사흘만에 부활하실 것, 이 모든 것은 구약성경에 예언된 것입니다.

 

더구나 예수님께서 평소에 늘 말씀으로 가르쳐 주셨던 것입니다.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 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비로소 그들에게 가르치시되, 드러내 놓고 이 말씀을 하시니

And he began to teach them that the Son of Man must suffer many things and be rejected by the elders and the chief priests and the scribes and be killed, and after three days rise agaiin.

마가복음 Mark 8:31-32a

 

이는 제자들을 가르치시며 또 인자가 사람들의 손에 넘겨져 죽임을 당하고, 죽은 지 삼일 만에 살아나리라는 것을 말씀하셨기 때문이더라.

For he was teaching his disciples, saying to them, “The Son of Man is going to be delivered into the hands of men, and they will kill him. And when he is killed, after three days he will rise.

마가복음 Mark 9:31

 

보라. 우리가 예루살렘에 올라가노니, 인자가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넘겨지매, 그들이 죽이기로 결의하고 이방인들에게 넘겨주겠고, 그들은 능욕하며 침 뱉으며 채찍질하고 죽일 것이나, 그는 삼 일만에 살아나리라, 하시니라.

Saying, “See, we are going up to Jerusalem, and the Son of Man will be delivered over to the chief priests and the scribes, and they will condemn him to death and deliver him over to the Gentiles. And they will mock him and spit on him, and flog him and kill him. And after three days he will rise.

마가복음 Mark 10:33-34

 

이상과 같이 마가복음에만 국한해도 적어도 세 차례나 죽으심과 부활을 예고하셨습니다. 그러니 주님의 부활, 이 일은 놀랄 일이 결코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자들이 전혀 그 부활을 믿지 않았다는 데 있습니다.

 

그 청년은 계속 말합니다.

 

가서 그의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이르기를, 예수께서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전에 너희에게 말씀하신 대로 너희가 거기서 뵈오리라, 하라, 하는지라.

But go, tell his disciples and Peter that he is going before you to Galilee. There you will see him, just as he told you.

마가복음 Mark 16:7

 

너희에게 말씀하신 대로!” Just as he told you!

 

이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그대로 이루어집니다. 예수님께서 하신 약속은 신실하게 지켜집니다.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말씀으로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전에 주님께서 부활 후에 갈릴리에서 만나자!”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부활하신 주님께서 제자들을 거기서 만나자고 하신 것인데, 그만큼 부활의 확증이 되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지역에서 무덤 문을 깨뜨리시고 부활하신 주님께서 이스라엘의 북쪽 끝에 해당하는 갈릴리까지 가셔서 거기서 제자들을 만나신다! 이것은 부활의 확증입니다.

 

그런데도 여자들은 기쁨보다도, 이제 곧 갈리리에 가면 주님을 뵐 수 있다는 기대보다도, 두려움이 더욱 컸습니다. 그래서 아무에게도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세 여자들 중에 막달라 마리아는 달랐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녀를 만나주셨습니다. 요한복음 평행구절에 따르면 그 무덤 있는 동산에서 예수님께서 마리아야!” 하고 이름을 불러주셨습니다.

 

그러자 마리아가, “랍오니!” 하고 화답했습니다. 여기서 주님께서 막달라 마리아에게 사명을 주십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를 붙들지 말라. 내가 아직 아버지께로 올라가지 아니하였노라. 너는 내 형제들에게 가서 이르되, ‘내가 내 아버지, 곧 너희 아버지, 내 하나님, 곧 너희 하나님께로 올라간다하라하시니

Jesus said to her, “Do not cling to me, for I have not yet ascended to the Father; but go to my brothers and say to them, ‘I am ascending to my Father and your Father, to my God and your God,”

요한복음 John 20:17

 

그래서 그녀는 갔습니다. 예수님과 함께하던 사람들이 슬퍼하고 울고 있던 중에 그 사실을 알렸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마리아의 말을 듣고도 믿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의 말씀도 믿지 않았고, 막달라 마리아가 직접 뵙고 전하는 말도 그대로 듣지 않았습니다.

 

엠마오 시골로 내려가던 두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누가복음 24장에 상세한 묘사가 있습니다. 그들이 돌아가서 제자들에게 알렸지만, 그래도 제자들은 믿지 않았습니다.

 

이후에 주님께서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 나타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믿음이 없는 것을 꾸짖으셨습니다.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셨습니다. 말씀을 듣고도 믿지 않는 것, 그것은 믿음이 없고 마음이 완악한 증거입니다.

 

여기서 주님께서 그들에게 새 사명을 주셨습니다.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And he said to them, “Go into all the world and proclaim the gospel to the whole creation. Whoever believes and is baptized will be saved, but whoever does not believe will be condemned.

마가복음 Mark 16:15-16

 

이것 보십시오. 믿고 세례를 받아야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믿지 않으면 정죄를 받습니다. 이것은 제자들에게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제자들은 마침내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다른 복음서 평행구절을 따르면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당신의 몸을 보여주셨습니다. 만져보게도 하셨습니다. 그래서 믿는 자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믿음을 가진 그들을 땅 끝에 파송하셨습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시든지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And these signs will accompany those who believe in my name. They will cast out demons. They will speak in new tongues. They will pick up serpents with their hands. And if they drink ny deadly poison, it will not hurt them. They will lay their hands on the sick, and they will recover.

마가복음 Mark 16:17-18

 

우리교회 2020년 표어가 여기서 났습니다. 부활하신 주님께서 주신 새로운 능력입니다. 이 모든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생전에 사역하실 때 실시하신 터였습니다. 이제 성령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하셔서, 그 일들을 감당하게 하셨습니다. 주 예수님께서 그들과 영원히 함께 하십니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And behold, I am with you always, to the end of the age.

마태복음 Matthew 28:20b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게 된 제자들은 새로운 사명을 받았습니다. 그 사명은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우리는 땅 끝에 서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이리로 모여들고 또 흩어져 땅 끝으로 갑니다. 땅 끝에 갔던 사람들이 다시 여기로 돌아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고 증인 된 우리가 여기 금문교회를 통하여 선교의 사명을 감당합니다.

 

주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만일 주님께서 부활하지 않으셨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우리 모든 믿음은 헛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자가 되고 말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And if Christ has not been riased, your faith is futile and you are still in your sins. Then those also who have fallen asleep in Christ have perished. If in Christ we have hope in this life only, we are of all people most be pitied.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5:17-19

 

그러나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But in fact Christ has been raised from the dead, the firstfruits of those who have fallen asleep.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5:20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승리하신 것을 말합니다.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이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O death, where is your victory? O death, where is your sting? The sting of death is sin, and the power of sin is the law. But thanks be to God, who gives the victory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5:55-57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Therefore, my beloved brothers, be steadfast, immovable, always abounding in the work of the Lord, knowing that in the Lord your labor is not in vain.

고린도전서 1 Corinthians 15:58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이 부활사건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사건처럼 중요합니다. 이 세상에 오셔서 죄를 용서하시고, 병을 고치시고, 죽은 자를 살리신 사건처럼 중요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셨고, 그 피로써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셨습니다. 그리고 죽은 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아멘.

 

이 모든 것은 성경말씀대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활신앙은 아멘신앙입니다.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

I have faith in God that it will happen just as He told me!

사도행전 Acts 27:25b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마가복음에서 주님께서는 적어도 세 차례나 당신께서 십자가에 죽으실 것과 사흘만이 부활하실 것을 예고하셨습니다. 오늘 우리가 기억하고 찬양 드리는 그 부활은 그 말씀대로 그대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신앙인은 변화된 사람입니다. 부활신앙은 우리를 어떻게 변화시킵니까?

 

이미 주님께서 사역하실 때 부활신앙의 능력을 전파하셨습니다. 나사로를 살리실 때였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Jesus said to her,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Whoever believes in me, though he die, yet shall he live, and everyone who lives and believes in me shall never die. Do you believe this?

요한복음 John 11:25-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시니

Jesus said to her, “Did I not tell you that if you believed you would see the glory of God?”

요한복음 John 11:40

 

오늘 우리는 육신이 날마다 늙어갑니다. 그러나 우리의 속 사람은 날마다 새롭습니다. 부활신앙의 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 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 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So we do not lost heart. Thought our outer self is wasting away, our inner self is being renewed day by day.

고린도후서 2 Corinthians 4:16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Therefore, if anyone is in Christ, he is a new creation. The old has passed away; behold, the new had come!

고린도후서 5:17

 

나는 내 아버지 조종희 목사님의 삶을 돌아봅니다. 일평생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았습니다. 그 말씀대로 자녀를 낳아 길렀고, 그 말씀을 순종하여 목회했습니다.

 

먼저 가신 어머니처럼, 내 아버지께서도 주님의 품에 안기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세상을 떠나는 것은 영원한 삶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우리 모두도 시간 차이가 있겠지만, 인생은 천국 가는 나그네 길입니다. 나는 부활신앙으로써 우리 모두가 다 같이 영원한 천국에서 만날 것을 믿습니다.

 

보십시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죽음공포에 질렸습니다.

이럴 때가 우리는 더욱 더 힘써서 복음을 전파해야 합니다.

 

사도바울이 로마로 가는 배 위에서 아멘신앙을 선포하지 않았습니까? 그 배는 파선 직전에 이르렀습니다. 모두가 포기한 상태였습니다. 하늘이 해도 달도 별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배 안에 있던 선장도 선주도 백부장도 모두가 다 지도력을 상실했습니다.

 

그런데 바울이 일어섰습니다.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

So take hear, men!

For I have faith in God that it will be exactly as I have been told.

사도행전 Acts 27:25

 

바울은 아멘신앙인이었습니다. 그는 부활신앙인이었습니다. 죽어도 다시 사는 신앙입니다.

 

지금 죽음공포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부활신앙입니다. 죽어도 사는 신앙입니다.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 한국일보 종교면에 나는 “SPR” 신앙에 대하여 칼럼을 냈습니다. 지금은 창조 이전처럼 혼돈과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습니다. 이런 때는 하나님께서 새 창조 하실 때입니다. 하나님께서 과연 새 창조 하실까요?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Behold, I am doing a new thing. Now it springs forth. Do you not perceive it?

이사야 Isaiah 43:19a

 

주님의 손으로 이 모든 혼돈과 무질서, 질병이 물러갈 것입니다. 다만 우리는 우리의 모든 죄를 회개하고, 이 모든 죄를 용서하기 위해 십자가를 지신 주님을 깊이 묵상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활의 능력으로써 사망권세를 깨뜨리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드려야 합니다.

 

인생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리는 길은, 십자가와 부활신앙을 가지는 것입니다. 여기 모든 것이 다 걸려 있습니다. 세상 바라보지 말고 십자가를, 세상 소망 두지 말고 천국 부활소망을 가지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아멘.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 흘려 죽으셨습니다. 무덤에 계신 지 사흘 만에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살리셨습니다. 십자가와 부활. 이 모두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말씀 그대로 이루어 주심입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잠시 머물다 쏜 살처럼 빨리 흘러가는 인생에 집착하지 말고, 영원한 나라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살아갈 수 있도록, 주여 천국 소망을 늘 허락하옵소서. 부활신앙을 늘 가지게 하옵소서. 그리고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 이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전파하는 그리스도의 부활의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