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412

 

부활주일예배

 

예배부름: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우리는 2020년 부활주일예배를 거룩하신 성부성자성령 삼위일체 하나님 앞에 드립니다.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사, 장사된 지 사흘만에, 사망권세를 깨뜨리시고 무덤에서 부활하신 우리 구주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목회기도: 고린도전서 15:50-58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 부활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려고 십자가를 지셨고,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부활의 첫 열매이신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 모든 믿는 성도들의 소망입니다. 저희들도 죽을 육신이 주님의 부활의 능력을 힘입어 죽음권세 이기고 부활할 줄을 믿습니다.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저 천국에서 앞서 가신 모든 성도들을 다시 기쁨 중에 만나 뵐 것을 믿습니다.

세상에 충만한 공포와 염려를 부활 소망으로 물리쳐 주시기를 간구드립니다. 애굽에 내렸던 모든 재앙을 거두시사, 여호와 하나님께서 창조주이심과 구원주이심을 세상에 선포하신 바로 그대로 오늘 이 재앙을 거두어 주시옵소서. 이스라엘 땅에 내렸던 전염병을 스스로 거두사 치료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드러내신 그대로 오늘 이 땅과 이 백성을 고쳐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 은혜와 소망을 우리 모두가 알게 하옵소서. 모든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회개하고 돌아와 십자가의 은혜와 부활의 소망으로 구원 받게 하옵소서.

하루속히 모든 성도가 교회로 돌아가 함께 모여 예배하는 날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질병과 싸우는 최전선에 있는 의사와 간호사는 물론, 생필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켓에서 운송차량에서 수고하는 모든 형제자매들에게 주님의 도우심을 간구드립니다. 열악한 상황에서도 엎드려 기도하며 말씀을 증거하는 모든 주의 종들에게 성령님의 능력을 입혀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을 듣고 은혜 가운데 세상을 이기고 승리하는 성도들을 축복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찬식:

예수님께서 잡히시던 날 밤에 주님께서 떡과 포도주를 제자들에게 나누어 주셨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몸과 당신의 피로써, 영원한 양식과 영원한 음료가 되는 은혜입니다. 예수님께서 사역하시면서 이미 베푸셨던 그 모든 천국복음 가르치심과 배고픈 자들을 먹이시는 은혜와 치유의 은혜가 모두 성찬예식의 모형이었습니다.

 

떡을 떼셨습니다. 이 떡은 주님의 몸입니다. 말씀이 육신으로 오신 우리 주 예수님의 몸입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사는 줄 우리가 믿습니다.

 

잔을 드셨습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써 우리에게 허락하신 새로운 언약입니다. 이전 것은 지나갔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새 것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의 보혈로써 죄 사함 받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기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오늘 2020년 부활주일에 참여하는 성찬예식에서, 저희 모두가 죄에서 죽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영에서 살아나는 은혜를 허락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