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시편73:28)

성도를 온전하게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교회

SPRiNG Bible Academy 스프링성경아카데미

스프링성경아카데미(SPRiNG BIBLE ACADEMY)는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태복음 28:20)는 주님의 명령을 받들어 1994년 금문교회 개척와 동시에 설립했다. 

이름은 금문제자훈련원, 금문성경학교, 금문성경대학을 거쳐 2013년 교육대상과 범위를 금문교회 해외선교와 연계, 스프링성경아카데미로 최종 확정했다.

스프링성경아카데미는 행정운영과 예산 등이 독립적인 교육기관이다. 

스프링성경아카데미는 소위 학위프로그램을 지양한다. 다만 기존의 정식 신학교육기관과 연계, 영적으로 바른 강의가 SBA와 선교지에 공급되도록 힘쓴다.

스프링성경아카데미의 제1차 교육대상은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모든 인종을 포함하는 목회자-평신도다.

스프링성경아카데미의 제2차 교육대상은 금문교회가 실시하는 해외 선교지(아프리카, 중국, 러시아, 콜롬비아, 멕시코 등)의 목회자와 신학생들이다.  

제1캠퍼스: 스프링성경아카데미는 금문교회 교육관을 제1캠퍼스로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제2캠퍼스: 스프링성경아카데미는 2018년 6월부터 후파(Hoopa) 지역의 후파제일침례교회에 제2캠퍼스를 설치, 아메리칸 원주민 성경공부를 이끈다.

제3캠퍼스: 스프링성경아카데미는 선교 현장에서 각종 건물을 구입 혹은 임대, 교육 및 기숙시설로 활용한다.

커리큘럼 1: 기본적으로 모든 강의는 성경의 각 책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가르치는 데 초점을 둔다. 따라서 스프링성경아카데미의 학과목은 성경 66권의 각 책이다.

커리큘럼 2: “이스라엘역사”나 “구약의 지리학” 그리고 “성지순례” 같은 주제를 따른 과목도 개설한다.

커리큘럼 3: 각 과목은 10시간 강의를 기준으로 1학점이다.

커리큘럼 4: 성지순례는 2주일을 기준으로 4학점을 부여한다.

커리큘럼 5: 초급반과 중급반, 그리고 고급반으로 구성하는데, 각각 24학점을 이수하면 졸업장을 수여한다.

TOP